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sk이노베이션 우선주 배당금 주가

by notify 2020. 6. 15.

최근 주목할 만한 주식이 있다면 저는 상성중공업우를 꼽고 싶어요. 단기간에 연속 상한가를 치며 10배가 넘게 상승했는데요! 이에 편승하듯 각종 우선주들이 묻지마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연속상한가 ㅎㄷㄷ 삼성중공우

저는 sk이노베이션우(우선주)를 조금 갖고 있는데요. sk이노베이션 우선주는 배당금을 보고 약간 사둔 것이었어요. 근데 요즘 sk이노베이션우 주가도 잘 올라가 줘서 기분이 좋네요~~

sk이노베이션 배당금 주가 우선주

SK이노베이션우 배당금

주식회사 이름 뒤에 ‘우’라고 붙은 종목 많이들 보셨죠?? 이는 우선주를 뜻하는데요. 가장 유명한우선주로는 아무래도 삼성전자우가 있을 것입니다. sk이노베이션우도 마찬가지로 sk이노베이션의 우선주인데요. 우선주는 주주로서의 의결권 없는 대신에 배당금이 높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포트폴리오에 sk이노베이션우를 포함 시키게 된 이유 역시 우량주식의 우선주로 높은 배당금 매력까지 갖고 있기 때문이었어요. 그 동안 5~6%대의 높은 배당률을 보여줬었는데요. 과연 얼마의 배당금을 지급했는지 살펴보죠!

2018년 까지는 주당 배당금이 8050원이었으나 작년엔 3050원(시가배당률 2.72%), 올해는 1403원으로 ‘예측’된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회사의 이익 감소로 배당금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sk이노베이션 우 관련 정보

또한 최근 우선주의 주가 급 상승으로 일반주와의 가격 차이도 크지 않아서 배당률에서도 큰 차이는 없는 상태입니다. 이 상황이 유지된다면 sk이노베이션 우선주의 ‘배당주’로서의 매력이 줄어드는 것이 아닌지 걱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우 주가

전기차 산업으로 인해 큰 주목을 받은 종목들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전기차 배터리와 관련된 대표적인 주식이라고 하면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이렇게 3회사를 뽑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와 관련된 주식 종목을 큰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삼성SDI가 가장 상승을 많이 해서 배아픔 유발 당했었죠 ㅠㅠ

전기차 관련 산업이 주목 받고 있는 요즘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사업은 석유화학

삼성SDI는 전기차 배터리가 주력 사업이고, SK이노베이션은 주력 사업은 석유화학 쪽이고, 배터리 산업 점유율이 크지 않아서 전기차 배터리로 묶여서 상승하는 폭은 크지 않았어요. 하지만 우량회사에 괜찮은 배당률, 전기차 배터리 효과도 누릴 수 있는 주식이라고 볼 수 있어요.

sk이노베이션우 주가 추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추이

아무튼 삼성SDI는 원하는 가격까지 도저히 내려오지 않아서 사지 못하고 LG화학, SK이노베이션 우선주를 조금씩 담아 놨는데 주가 상승이 순조로워서 수익률이 괜찮네요. 6월 15일 기준으로 sk이노베이션우 주가는 107500원까지 상승했었는데 상한가 가까이 올랐었네요.

지금까지 수익률은 양호!

지금은 96000원 정도에서 왔다갔다~ sk이노베이션 일반주는 115000원 정도에서 왔다갔다 하네요. 정말 차이가 많이 좁혀졌어요.

SK와 관련된 추가 정보들

SK그룹이 기업공개를 계획 중인 것이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바이오 분야의 sk바이오팜,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사업의 SKIET가 바로 그것 입니다. 이 기업 공개의 효과로 sk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IET는 sk이노베이션의 100% 자회사인데요. 2차 전지의 핵심소재를 생산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sk에서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앞으로의 전망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만 국제 정세가 불안하기 때문에 주가가 요동칠 수 있다는 점은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