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정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는 방법

by notify 2021. 6. 8.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매출과세표준 및 납부세액 증명하는 서류로 은행 업무, 대출 업무, 각종 지원금 이의신청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발급하는 방법은 세무서 등을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사이트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사이트는 PC는 ‘국세청 홈택스’, 모바일은 ‘손택스’가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간편인증 로그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경로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경로

1. 민원증명 탭을 선택

2. 민원증명신청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선택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신청내용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신청 내용 작성하기

3. 기본인적사항 및 신청내용 입력 후 신청하기 클릭

4. 신청 후 발급번호 눌러서 인쇄하기

 

이렇게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발급도 발급 가능 시간이 '오전8시~오후 10시'로 정해져 있으므로 해당 시간 중에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 온라인 발급 (전자문서지갑) 선택하면 카카오 전자문서지갑 등으로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파일 첨부가 필요한 경우에는 출력 화면에서 pdf로 저장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관련 문서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