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카카오 주가 전망

by notify 2020. 8. 18.

코로나 재확산 속에 카카오 주가가 다시 폭등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카카오, 네이버 등 비대면 관련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카카오의 김범수 이사회 의장이 주식 부자 10위에서 4위로 급부상했다고 합니다.

카카오는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없어서는 안 되는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을 개발한 회사인데요. 카카오톡을 기반하여 여러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문자 개수 제한이 있던 시절에 무료 문자인 카카오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정말 혁신적이었는데요. 어느새 문자를 주로 하던 시대에서 카카오가 거의 독점하는 시대로 바뀌었어요.

카카오 주가

초반에는 수익원이 확실하지 않아 카카오 주가는 위아래로 요동 쳤었죠. 그런데 이제 점점 수익구조가 안정적이 되어 주가도 우상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최근 우량주식 중에 가장 성장이 두드러졌던 종목이 아니었나 싶네요.

올해 초에는 14만~19만원 사이였던 카카오 주가는 지금 38만원을 넘어섰습니다. 역대 최고가에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있는데요. 예전 주가를 보면 이미 많이 상승했다고 보여 상승 여력이 얼마 남지 않아 보이기도 합니다. 카카오가 더 상승할 수 있을까요??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보아요.

카카오 주가 전망

그동안 지나친 사업 확대로 인한 수익성 약화가 항상 카카오의 발목을 잡았었는데요. 새로운 사업들이 대체로 성공하고 있고, 이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는 등 최근에는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기대감을 그대로 반영하듯 2020년 올해 카카오 주가는 탄탄대로를 걷는 듯 보입니다.

카카오 투자의견, 목표주가

현재 25개 기관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해보면 매수 의견을 유지 중이네요. 목표주가 411,000원으로 아직 상승 여력이 남았다고 보입니다.

카카오 개요 및 추정실적

추정 실적을 보면 매년 매출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최근 콘텐츠, 금융 사업의 실적이 좋았습니다. 장기적으로 주가 흐름 또한 긍정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양하게 인수했던 회사들이 이제야 빛을 보기 시작한 것 같아요. 카카오의 다양한 분야들이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그 가치는 지금보다 훨씬 높아지겠죠.

카카오 보유한 분들은 많이 드셨겠네요 ㅎㅎ

하지만 그 동안 카카오의 주가를 보면 변동성이 컸고, 현재 주가가 이미 미래의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분할 매수를 통한 장기 보유가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시가총액

카카오는 1995년에 설립되었는데요. 짧은 시간 동안 정말 많이 성장했네요. 본사의 위치는 제주도 제주시로 되어 있는데요. 카카오 본사가 제주도에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

현재 시가 총액은 33조 7500억원으로 시가총액 순위로는 9위에 올라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성을 보았을 때 앞으로 시가총액 순위가 더욱 상승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의 강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인기

다들 카카오프렌즈 아시죠?? 너무 귀엽고 각자의 스토리도 갖고 있는 캐릭터 들인데요. 저는 ‘라이언’을 제일 좋아해요. 아마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아닐까 싶은데요. 벌써 인형이 몇 개나 생겼어요 ㅋㅋ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최근에는 ‘죠르디’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이 캐릭터 사업이 카카오의 강점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카카오프렌즈 죠르디

광범위한 사업 범위

카카오는 그 동안 다음, 멜론 등을 인수했었는데요. 그 외에도 공격적인 M&A 전략으로 사업군을 매우 광범위하게 넓히고 있어요.

카카오의 강점은 모바일 시대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시작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카카오톡이었지만 이를 중심으로 모바일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사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는 기본이고 금융, 결제, 광고, 게임, 쇼핑, 웹툰, 택시, 암호화폐 까지 정말 다양한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이런 사업들이 서로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그 수익성은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진출

카카오는 글로벌 진출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우리나라의 카카오 페이지에 해당하는 픽코마를 운영 중이며, 크게 흥행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재팬이 IPO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네요. 앞으로 카카오의 글로벌 진출의 성공 여부에 따라 앞으로의 주가 전망도 달라지겠죠?

카카오의 비전‘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Connect Everything)’인데요. 카카오라면 언젠가 모든 것을 연결할 수 있을 것만 같네요. 대한민국을 노랗게 물들인 카카오가 세계를 노랗게 물들일 수 있을까요? 카카오의 미래 함께 지켜봐요.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