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제넥신/셀트리온/유나이티드제약)

by notify 2020. 8. 19.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우리의 삶을 크게 바꿔 놓은 코로나인데요. 오랜 기간 지긋지긋하게 괴롭혀 오던 코로나에 대항할 희망적인 소식들이 들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코로나 백신과 코로나 치료제 개발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떤 회사들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지, 코로나 백신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코로나 치료제 원숭이 영장류 실험 성공

코로나 백신 관련주

제넥신

제넥신DNA백신GX-19가 원숭이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해당 백신으로 예방 접종한 원숭이를 코로나 19에 감염시켰음에도 발열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48시간 후에는 상기도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제넥신 DNA 백신 기술

제넥신의 코로나 백신인 GX-19은 식약처의 허가를 받고 임상 1상을 시작했습니다.

제넥신 시설

제넥신은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한 GX-I7의 비강 투여에 대한 비임상 시험도 시작하는데요. GX-I7은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치료하는 ‘면역 치료제’입니다. 비강으로 GX-I7 스프레이를 뿌리면 기도에서의 바이러스 감염을 막아준다고도 합니다.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개발 진행이 순조롭다는 소식에 제넥신 주가도 상승 중 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코로나 흡입치료제를 개발 중인데요. 임상 3상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에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의 강덕영 대표는 코로나 치료제의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흡입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은 원래 천식치료제 용도인데요. 강덕영 대표에 의하면 기존 코로나 치료제 후보 약물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효능은 뛰어나다고 하네요. 항바이러스 효과와 면역조절 작용을 모두 나타내 효과가 우수하다고 해요.

유나이티드 제약 시설

UI030은 이미 비임상 시험은 완료했다고 합니다. 이제 올해 안에 국내와 필리핀에서 동시에 임상 3상을 추진할 예정이라는데요. 이미 대량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치료제 승인을 받으면 전 세계에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항체치료제 후보물질원숭이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시킨 원숭이 3마리에 치료제 물질을 투여 후 24시간 뒤에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셀트리온의 코로나 치료제는 식약처의 허가를 받고 임상 1상을 시작했습니다. 영국에서도 항체 치료제의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올해 말 정도에 중간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셀트리온 주가는 급하게 상승하다가 조금 쉬어가는 모양입니다.

셀트리온은 현재 코로나 진단 키트도 FDA의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하고 미국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진단키트 샘피뉴트

진단 키트 ‘샘피뉴트’1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코로나 진단 업무에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제약회사들이 이렇게 코로나의 종식을 위해 힘을 쓰고 있고, 성과를 내고 있다는 희망적인 소식을 들으니 걱정이 좀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치료제, 코로나 백신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꼭 코로나 치료제, 코로나 백신 개발에 성공해서 지긋지긋한 코로나 생활 끝냈으면 좋겠네요.

교차형 무한

'재테크 >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장치료제 관련주  (0) 2020.08.24
클레이 코인 총정리  (0) 2020.08.20
카카오 주가 전망  (1) 2020.08.18
테슬라 액면분할  (0) 2020.08.12
카카오게임즈 상장일  (0) 2020.08.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