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혈장치료제 관련주

by notify 2020. 8. 24.

요즘은 정말 코로나 치료제 춘추전국 시대인 것 같아요. 여러 업체들에서 하루 빨리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새삼스럽지만 코로나 시대를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 언제나 감사합니다.

최근엔 코로나가 재확산 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실시되는 등 사회 전반에 긴장감이 멤돌았는데요. 혈장치료제 개발 소식으로 희망이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벌써부터 발빠르게 ‘혈장치료제 관련주’들도 이슈가 되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FDA 코로나 혈장치료 소식

미국의 FDA에서 코로나 혈장치료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이 소식으로 국내의 혈장치료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혈장치료는 어떤 치료일까요?

코로나 완치자의 혈장을 대량으로 채취해서 혈장의 면역 성분을 코로나 환자에게 투여하는 치료를 혈장치료라고 합니다.

FDA가 코로나 혈장치료로 치료 받은 환자들을 분석한 결과 혈장치료가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코로나 환자의 사망률을 35% 정도 감소시켰다고 하네요.

외신들은 혈장치료가 코로나 치료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완전히 코로나를 치료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보고했는데요. 일각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유권자들의 표심을 의식하고 긴급 승인을 한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합니다.

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

녹십자의 주요 사업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인데요. 종속회사로 녹십자웰빙, 녹십자엠에스, 녹십자랩셀 등이 있습니다.

녹십자는 국내에서 최초로 식약처에 혈장치료제 임상 2상 승인을 받아서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녹십자가 개발 중인 혈장치료제는 GC5131인데요. 임상 2상 시험에서 60명을 대상으로 혈장치료제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녹십자 주가가 계속 상승세네요.

혈장치료제는 부작용이 적고 그 동안의 경험이 축적되었다는 장점이 있지만 완치자의 혈장을 대량으로 확보하는 것이 걸림돌입니다. 한편 녹십자는 혈장치료제가 개발될 경우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합니다.

시노펙스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연성회로기판(FPCB), 멤브레인 필터, 친환경 수처리사업 등을 하고 있는데요.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전년도에 비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노팩스는 혈장분리용 멤브레인을 개발했었기에 혈장치료제가 성공적으로 개발 된다면 수혜를 받게될 대표적인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꼽힙니다. 또한 수소차 연료전지 필터, 친환경 경수시설 등에도 필터가 사용되기 때문에 시노팩스는 다양한 친환경 사업에도 관련이 높습니다.

시노펙스 역시 코로나 이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에스맥

에스맥은 휴대폰이나 각종 IT기기에 사용되는 입력모듈이나 터치스크린 패널의 주요 원자재의 생산 및 판매를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자회사인 항체 신약 개발업체인 다이노나가 혈장치료 관련 코로나 바이러스 차단 항체 추출 기술을 보유했다고 하여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꼽힙니다.

에스맥은 주가 변동성이 크네요...

레몬

레몬 복합기능성 나노섬유 멤브레인 대량양산용 전기방사 설비를 개발, 제작,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장 분리막에 대한 연구개발 실적이 있기 때문에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묶인 것 같네요.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레몬, 상장 후 주가는 상승 중입니다.

일신바이오

일신바이오바이오장비 전문기업입니다. 혈액, 시약 냉장고, 동결건조기와 같은 생명과학장비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일신바이오 주가는 7월 이후 급등 중입니다

최근 여러 기관, 업체에서 코로나 치료제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바이오장비 전문 기업인 일신바이오가 관련주로 묶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의 혈장치료제 관련주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FDA에서 승인한 혈장치료와 혈장치료제와는 다르다는 점입니다.

FDA에서 승인한 것은 완치자의 혈장을 수혈하듯 환자에게 투여하는 치료행위를 말한다고 합니다. 혈장치료제는 수혈하듯 투여하는 것이 아니라 완치자 혈장의 면역 성분을 고농축한 약품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FDA의 혈장치료 승인 소식만 듣고 혈장치료제 관련주를 매수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어떤 기업이 가장 먼저 효과적인 치료제를 개발할 지 지켜봐야겠네요.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