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공릉 닭한마리 충무로점 추천, 을지로 명동 데이트 코스 맛집

by notify 2019. 11. 22.

을지로, 명동 데이트 코스

공릉 닭한마리 충무로점

주말에 공릉 닭한마리 충무로점에 다녀왔어요. 여자친구가 닭한마리를 너무 좋아하는데 그 동안 자주 가지는 못했는데요. 날도 점점 추워지니까 따끈한 닭한마리 생각이 더욱 간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난 김에 근처 닭한마리집에 방문해보기로 했습니다.

공릉 닭한마리 충무로점 실내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방문할 일이 있었는데 마침 근처에 공릉 닭한마리 충무로점이 있더라구요. 생긴지 얼마 안됐는지 매장 안이 너무 깔끔해서 평소 알고있던 북적북적하고 정신없는 닭한마리집을 생각하고 들어왔다가 살짝 놀랐어요. 사람도 많지 않아서 더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공릉 닭한마리 2~3인분

드디어 닭한마리가 나왔습니다. 보글보글 끓을 동안 소스를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저희 커플은 매운 것을 좋아하는지라 다대기를 듬뿍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 듬뿍 넣은 다대기에 양념간장과 겨자, 다진 마늘을 넣고 쉐킷쉐킷 섞어준 다음 야채를 버무려주면 완성입니다. ㅎㅎ

공릉 닭한마리 소스와 야채

먼저 끓기 시작하면 파와 떡을 먼저 먹고, 뼈가 적게 붙은 살(뻑뻑살) 부터 먹으면 된다고 사장님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신답니다. 다 익으면 이렇게 미리 만들어둔 소스와 야채랑 같이 먹으면 되는데요. 매콤 짭짤한게 너무 맛있답니다. :)

공릉 닭한마리 칼국수

공릉 닭한마리를 먹는다면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칼국수인데요. 충무로점은 개점기념으로 1+1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어요~ 덕분에 아주 배 터지게 먹고 결국 남겼네요 ㅠㅠ

저희가 먹는 내내 사장님께서 주기적으로 오셔서 필요한 건 없는지, 불편한 건 없는지 너무 잘 챙겨주셔서 기분좋게 한끼 먹고 나왔습니다. 명동이나 을지로 주변에 올 일이 있다면 추운 겨울 뜨끈한 공릉 닭한마리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떤 지원도 받지 않고 내 돈 내고 먹고 온 리뷰입니당)

명동 거리 산책

다 먹고나서 롯데 백화점 본점으로 가는 길은 명동을 가로지르게 되는데요. 길거리 음식들이 자꾸 유혹하기는 하지만 밥 먹고나서 산책 코스로 아주 좋았습니다.

가을 명동 성당과 명동 거리

오랜만에 보는 명동 성당에는 가을 감성이 물씬 느껴지고, 명동 거리는 여전히 활기가 넘치네요 ^^ 곧 크리스마스가 오면 이 거리는 정말 발 디딜틈 없이 가득 차겠어요 ;;

남산 타워, 남산 케이블카

롯데 백화점 본점에 볼일을 마친 뒤 저희가 떠난 곳은 남산타워~ 주말에는 케이블카 줄이 매우 길기 때문에 각오하고 오셔야해요 ㅠㅠ

남산 타워 공원

오랜 기다림 끝에 올라가서 기막힌 가을 경치와 야경을 구경하니 오랜 기다림을 보상받는 느낌이었어요! 남산 역시 오랜만에 와보는데, 이전 보다 부쩍 외국인이 늘어난 모습이었어요. 경치가 너무 이뻐서 여자친구 사진도 많이 찍어 줬어요 ㅋㅋ 

남산타워 노을 일몰
남산타워 야경
남산타워 자물쇠

작은 팁을 드리자면 명동에서 걸어서 가시는 경우 남산3호터널 측면에 남산오르미라는 엘리베이터를 타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부터 줄이 엄청 길 수가 있어요. 그럴 경우 옆에 계단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금방 올라가 수 있으니 이쪽으로 가는 것을 추천해요. 올라가서도 케이블카 줄이 엄청 기니까요조금이라도 일찍 올라가요 ㅎㅎ  

그럼 다들 즐거운 가을 데이트, 가을 나들이 하시길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