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일상

단마토, 토망고 진짜 맛있는지 먹어봤어요!! 한혜연 다이어트 효과 있는 걸까요??

by notify 2020. 2. 28.

단마토, 토망고 맛,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가격

▶ 단마토! 토망고!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는?! 

단마토, 토망고, 스테비아 토마토

얼마 전 '스테비아 토마토' 일명 ‘단마토’, ‘토망고’를 주문해서 먹어봤어요~~~! 다이어트 푸드로 급부상한 단마토, 토망고는 요즘 슈스스 한혜연씨가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해서 많이들 들어보셨을거에요 :)!!! 스테비아 토마토에는 스테비오사이트가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스테비아 허브의 잎에서 추출한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오사이트는 설탕 300배에 달하는 강한 단맛을 내지만 몸에 흡수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칼로리는 설탕에 비해 매우 작다고 합니다. 즉, 단마토, 토망고의 칼로리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단마토, 토망고 효능, 부작용 

스테비아의 대표 성분 중에 하나인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와 노화방지 효과가 있어요. 토마토 자체도 건강에 좋은데 추가적인 효능과 단맛까지 !! 한혜연씨는 최근 12.5kg은 감량하며 한혜연 다이어트 비결로 꼽을 만큼 다이어트 효과도 뛰어난 것 같아요.

스테비아, stevia 잎은 이렇게 생겼어요

특히 스테비아는 설탕과는 달리 몸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는 만큼 칼로리도 적고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환자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어요. 요즘에는 다이어트 목적으로도 각광 받는 것 같아요. 앞으로 토망고와 단마토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네요. 하지만 토망고, 단마토 부작용으로 장기간 너무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 복통이 발생하거나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 단마토, 토망고 시식평, 가격 

 

단마토, 토망고 아직 덜 익었나봐요

단마토, 토망고라고 불리는 이름 그대로 달달한 토마토랍니다 :) 마치 일반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놓은듯한 단맛이에요! 저도 워낙 단 걸 좋아하기에 한입 먹자마자 반해버렸답니다ㅎㅎ 사진을 보시면 아직 덜 익은 토마토임에도 불구하고 꽤 달달한 감칠맛이 있고, 오히려 아삭해서 식감도 좋더라구요~~! 요즘은 간식대용으로 먹고 있어요:)!! 가운데 말랑한 부분 외에도 겉 껍질만 아삭하게 먹어도 단맛이 올라와서 너무 좋아요:)!! 토망고, 단마토의 가격은 일반 토마토보다 비싼데요. 판매처 마다 다르지만 제가 구매한 것은 1kg에 2만원 정도의 가격이었어요.

▶ 마지막으로 당부의 말씀 

스테비아 토마토 사이즈는 요정도에요

다만,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적은 양으로 훨씬 단 맛을 내는데 혈당은 오르지 않아 한때 당뇨환자들의 당 충천용으로 떠오른 때가 있었어요. 하지만 장기복용시의 부작용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저도 호기심에 몇 개 주문해서 먹어봤지만 안전성이 확립되지 않아 너무 많이 먹을 생각은 들지 않더라구요 ㅎㅎ..

단마토, 토망고 잘라서 먹었어요. 아삭아삭 맛있어요.

찾아보면 비료나 농약 대신 스테비아 농축액을 작물이나 토양에 뿌려 토마토를 재배하는 스테비아 농법을 이용한다고도 해요. 물론 정확히 확인된 건 아니고 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더 친환경적일 수도 있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 저도 가끔만 먹거나 일반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 먹으려고 생각 중입니다 ㅎㅎㅎ! 맛이 아무리 좋아도 건강은 챙겨야 하니까요 TvT..!

궁금하신 분들은 소량만 구매해서 맛보고 만족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ㅎㅎㅎ!!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