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일상

[CU 편의점 안주] 백종원의 요리비책, 백종원 두부김치 강추!!

by notify 2020. 3. 2.

CU 편의점 안주 백종원 두부김치

요즘은 편의점 간편 안주가 대세

혼자 자취를 하다 보면 가끔 급하게 먹고 싶은 게 생겼을 때 요리하기도 그렇고 또 배달시키기도, 나가서 먹기도 애매한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편의점 도시락, 편의점 안주 등 참 다양한 상품들이 들어와서 없는 것이 없어요. 심지어는 회, 곱창도 편의점에서 사 먹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집밥은씨유 CU 완전먹음직 비프함박 (출처: CU 홈페이지)

예전에는 약간 떨어지는 퀄리티의 음식을 편의점 치고는 나름 비싼 돈을 주고 사 먹는 것이 꺼려져서 거의 이용을 안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안주 몇가지를 시도해보니 맛과 질이 꽤나 괜찮더군요! 그 중 얼마전 먹었던 백종원의 요리비책, 백종원 두부김치 소개하려 해요.

CU 백종원의 요리비책

CU에는 백종원을 컨셉으로 한 간편도시락이 예전부터 출시되고 있습니다. 백종원 도시락이라고 하니까 편의점 도시락이라도 더 맛있을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요? ㅋㅋ 

CU 백종원의 요리비책

CU 백종원의 요리비책 시리즈에는 닭갈비정식(4,300), 불고기파스타(4,800), 두부김치(2,900), 땡초게살김밥(2,200), 땡초게살삼각김밥(1,200), 만능양파햄샌드위치(2,700), 떠블떡갈비거(2,700) 등 백종원의 유튜브 채널에서 인기가 있었던 메뉴들이 있습니다. 백종원의 레시피를 그대로 담았다고 하니 맛은 보장되겠네요. 근데 요것들이 신상품이라 아직 모든 종류가 다 들어오진 않았더라구요. 저는 닭갈비 정식이 먹고 싶었으나 없어서 아쉬운 대로 백종원 두부김치를 선택했습니다.

CU 백종원의 끝내주는 두부김치

사실 CU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시도했던 또 다른 이유는 바로 금요일은 신상데이이벤트 때문인데요.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포켓 CU앱에서 선착순 50% 쿠폰 1만장을 주고 있어요. 여기서 받은 쿠폰을 쓰러 간 거였는데…. 뭐가 문제인지 안 써지더라구요 ㅠㅠ 그냥 제값(2,900) 주고 사왔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 CU라서 점원이 사용법을 잘 모르는 것 같기도 했어요. (그럴 수가 있나?) 

CU 신상데이 이벤트

암튼 그래서 조금 아쉬웠었는데 백종원 두부김치 맛을 보고 나서 금방 풀렸어요!! 제가 좋아하는 딱 그 맛이더라구요. 두부도 정말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서 좋았고 김치에도 고기도 적당히 들어가고, 매콤하면서 간도 딱 맞았어요. 평소 두부 김치를 즐겨 먹지는 않는데도 이 정도면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백종원 요리비책
백종원 두부김치
고기도 꽤나 많이 들어있고 매콤합니다.
부드러운 두부에 김치 올려서 한 입

맥아,더 : 세븐브로이(7brau) 맥주 추천

백종원 두부김치만 먹기 아쉬우니까 반주할 맥주도 하나 사봤어요. 주말인데 코로나 때문에 멀리 나가지도 못하는데 맥주 한잔은 괜찮지 않을까 해서 사왔답니다. 바로 국내 수제맥주 회사인 세븐브로이의 맥아더 맥주입니다. 세븐브로이는 한국1호 수제맥주기업인데요. 이렇게 착한 가격에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만날 수 있더라구요. 엠버에일이라는 약간 생소한 종류의 맥주였는데요. 에일 특유의 향긋함에 구수한 보리 향과 맛이 더해졌어요. 맥아더는 달콤한 캐러멜과 고소한 비스킷 향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 붙어 있었는데요. 맥아,더 라는 이름에 걸맞는 맛과 향이었습니다

세븐브로이, 맥아더 엠버에일
세븐브로이, 맥아더 엠버에일 갈색 빛이 이쁘네요

와인잔에 따라보니 진한 갈색 빛을 띄는 맥주색이 고급스럽네요. 고급 맥주집에서 먹었던 수제맥주가 생각나는 비주얼과 맛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