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LEGENO] 레게노 유래, 레겐드 뜻, 인싸용어 아직도 몰라?

by notify 2020. 4. 22.

요즘 유행하고 있는 신조어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그중에 재미있고 비슷한 신조어인 레게노와 레겐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EGENO 레게노 유래, 레겐드 뜻

레게노 유래

레게노라는 말은 트위치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리머인 우왁굳에서 시작되었는데요. 그의 방송 도중 그의 아내인 김수현 아나운서가 LEGEND를 LEGENO로 잘못 읽은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마인크레프트라는 게임의 건물에 쓰인 글이었는데요. D와 O가 헷갈리게 써 있었나 봐요. ㄹㄱㄴ라고 쓰이기도 합니다.

레게노 우왁굳 이모티콘ㅋㅋㅋ

레게노라는 어감이 힙한 느낌이 있다 보니 여러 트위치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쓰게 되면서 널리 전파가 되었는데요. 이게 유튜브까지 퍼져나가면서 “LEGENO”라는 댓글이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이젠 레개노가 워낙 널리 쓰이는 인싸 용어가 되어버려서 우왁굳도 이젠 나의 손을 떠났다고 했답니다ㅋㅋ

사실 너무 급속도로 퍼져서 래게노 용어의 유래나 뜻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도 아직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래개노 유래에 대해서 각종 추측들이 난무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네요. 또 여러 오타들도 생겼는데요. 래개노, REGENO 등이 있네요. 개인적으론 REGENO가 좀 끌리는데요?

레겐드 뜻

비슷한 용어로 레겐드가 있는데요. 이 용어의 뜻 또한 레전드라는 뜻입니다. Legend를 읽히는 그대로 읽을 것으로 별거 없죠? 역시 ㄹㄱㄷ로 쓰이기도 합니다.

레겐드 유래도 레개노와 연관이 있는데요. 우왁굳이 인싸 용어를 만들어 낸 것을 보고 유튜버인 양팡의 동생인 짬식이 레겐드를 처음 썼다고 하는데요. 유명 유튜버인 양팡이 밀어주면서 전파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진 래개노에 비해서는 그 파급력이 좀 딸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레겐드 양팡 영상

하지만 워낙 생긴지 얼마 안 됐고, 250만 유튜버인 양팡의 화력을 생각해본다면요. 레개노가 네이버 용어 사전에 올라간 것처럼 언젠간 레겐드도 공식 인싸 용어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래서 레겐드의 탄생 영상을 직접 보세요 ㅋㅋ

레겐드가 처음 쓰인 양팡 영상 공유합니당. 유명한 이유가 있군요. 정말 웃기긴 하네요ㅋㅋ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