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압구정로데오 맛집, 압구정 꽃닭발, 압구정 육동

by notify 2019. 11. 25.

압구정로데오 맛집, 압구정 꽃닭발, 압구정 육동

오늘은 압구정로데오역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결혼 준비 중이라 압구정, 청담 이쪽으로 갈 일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결혼 준비를 하고 저녁 시간이 되면 참 출출하죠?? 그래서 제가 가보았던 식당 중에 맛있었던 식당 두 군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압구정 꽃닭발과 압구정 육동인데요. 두 군데 다 애완동물 동반이 가능하고, 가게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있다는 점, 네이밍 방식이 유사하다는 등 매장 분위기도 뭔가 비슷하다고 느꼈는데 인스타를 같이 운영하시는 걸 봐서는 두 군데 사장님이 관계가 있는 것 같아요 ㅋㅋ

압구정 꽃닭발

 

 

압구정 꽃닭발

햐얀색 바탕에 빨간 닭벼슬과 노란 닭발 로고가 있는 간판을 찾으면 포장마차 분위기의 매장이 나타납니다. 포장마차 분위기지만 테이블 사이 간격이 넓어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압구정 꽃닭발 메뉴

출처: 네이버 플레이스

닭발집이니 닭발을 시켜야겠죠? 흰 닭발, 빨간 닭발 하나씩 그리고 식사를 겸할 거라 주먹밥도 시켜줍니다. 주류 가격이 약간 비싼 감이 있지만 압구정 물가라 생각하면… ok.

압구정 꽃닭발, 주먹밥

여기는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다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감안하셔야 합니다. 닭발을 기다리며 주먹밥을 오물조물 비비고 모양을 잡아줍니다.

압구정 꽃닭발, 흰 양념, 빨간 양념

드디어 닭발이 나왔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 정신 없이 먹느라 절반 정도 먹고나서야 정신차리고 사진 찍었어요 ㅋㅋ 닭발을 찍어먹을 소스는 마요네즈, 빨간 소스 두 가지가 제공됩니다. 빨간 소스는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는데 양념게장 맛이 납니다 ㅋㅋ 암튼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주먹밥에 소스를 듬뿍 묻힌 닭발을 얹어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

일반적인 닭발과는 다른 맛인데 바짝 구워져서 물컹물컹한 느낌이 덜하고 많이 맵지 않아 평소 닭발을 잘 못 먹는 저와 여자친구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 흰 닭발은 달짝지근한 맛이라 신기했어요. 닭발의 화끈하게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안 맞을 수도 있겠네요.

저에게 닭발의 새로운 세계를 열어준 압구정 꽃닭발 추천합니다.

압구정 육동

 

 

압구정 육동

압구정 육동은 이베리코 스페인 흑돼지를 파는 곳으로 베요타 100%라고 합니다. 매장은 코너쪽에 작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압구정 육동 메뉴

출처 : 네이버 플레이스

세트에는 꽃목살, 항정살, 갈비살, 된짱찌개가 포함되어 있고 세트A 400g, 세트B 600g입니다.

먼저 기본 세팅은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압구정 육동 기본 세팅

일단 양념이 4가지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가지 수는 적지만 다 맛있었습니다. 특히 된장찌개는 고기도 적당히 들어가 있어서 좋았어요.

고기와 함께 야채를 구워주시는데 버섯, 감자, 양파, 꽈리고추를 구워줍니다. 고기는 두꺼운 목살을 먼저 구워 주시고 나머지 갈비살과 항정살은 직접 구워먹으면 됩니다.

중요한 고기사진이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찍지는 못했는데 ㅠㅠ 일단 너무 맛있습니다.

두 번 갔었는데 같이 갔던 친구들이 다들 돼지가 아닌 줄 알았다고 하더라구요.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쫄깃하고 일반적인 돼지 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식감과 맛이에요. 꼭 한번 드셔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거에요 !!

이베리코는 연남동에 부처스 키친에서도 몇 번 먹었었는데 또 다른 맛이여서 신기했어요. 부처스 키친에서는 삼겹살을 먹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육동이 약간 더 제 스타일이었어요.

그럼 다들 맛저하세요 ~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