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상장일

by notify 2020. 7. 30.

방탄소년단 말 그대로 빅히트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 해외에서는 BTS로 많이 알려져 있죠? 역사상 이렇게 해외에서 인기몰이를 했던 그룹이 있나 생각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국내보다 오히려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요. 시장이 훨씬 크다 보니 국내에서만 활동하는 가수들에 비해 훨씬 거대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을 것 같은데요. K pop의 선두에서 그 전성기를 이끌어가는 그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상장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과 상장일 예상

대박이 예상되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 BTS의 소속사인데요. 200524일 설립된 기업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사옥

주요 사업은 역시 음악 제작과 매니지먼트 사업인데요. 방시혁 씨가 대표로 있다고 합니다. 방시혁 씨는 예전에 방송에서 종종 보이더니 요즘은 통 보기 어렵네요. 사업이 잘 나가서 많이 바쁜가 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 방시혁

지난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영업이익이 국내 대표 3대 기획사(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를 모두 합친 것 보다 많았다고 하니 대단하네요. 이런 엄청난 회사가 아직 상장을 하지 않았는데요. 따라서 요즘 주식투자자들에게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상장과 상장일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상장만 하면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거라는 의견들이 많은데요. 최근 상장한 ‘SK바이오팜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이렇게 신규 상장하는 기업들이 상장할 때 기업공개 IPO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때 투자자들에게 공모주 청약을 받아 주식을 배정합니다. SK바이오팜의 경우 청약에 31조 원이라는 막대한 증거금이 모였다고 합니다. 그 인기 만큼이나 상승을 많이 했는데요. 상장 후 4배가 상승하여 공모주를 받은 투자자들은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었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도 이미 방탄소년단 BTS의 인기로 검증된 바 있는데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코스피 시장에 올 하반기에 상장하기로 헸다는 소식으로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요. 올 하반기 IPO 시장에 가장 큰 대어가 아닌가 싶습니다.하지만 730일 한국거래소에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추가 자료를 요청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예비심사 결과 발표가 연기되게 되었습니다.

일단 심사 결과 상장이 결정되면 회사는 6개월 이내에 상장을 해야 하는데요. 문제없이 승인이 되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일은 9~10월 정도로 예상했습니다만이번에 추가 자료 요청 건으로 연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다음번 심사는 통과될 가능성이 높고, 상장일은 올해 안에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코로나로 인해 공급된 풍부한 유동성의 수혜를 보려면 말이죠!!

결론적으로 저는 10월 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청약 날짜가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물론 '예상'이고 심사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게지만요!! 상장 대표 주관사로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JP모건 등이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산하에는 소스뮤직(source music), 플래디스 엔터테인먼트(pledis) 등이 있습니다.

소스뮤직, 여자친구

소스뮤직에는 여자친구, 플레디스에는 세븐틴과 뉴이스트가 각각 소속되어 있습니다. 세븐틴 역시 남자 아이돌 2인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을 만큼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플래디스, 뉴이스트와 세븐틴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넷마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2대주주 넷마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2번째로 많이 소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분율은 25.1% (201912월 기준)

디피씨

디피씨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102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투자했다고 합니다. 지분율은 12.2%3번째로 많은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201912월 기준)

키이스트

키이스트의 경우 방탄소년단 일본 팬클럽을 운영하는 일본의 SMC가 자회사라고 합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예비심사 결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련주들이 상승을 이어가고 있었는데요. 730일 예비심사 결과 발표가 지연될 것이라는 소식에 하락하고 있는 중이네요아무튼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과 상장일 관련 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정확한 일정이 나오면 저도 조금 투자해볼까 하네요 ㅎㅎ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