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디피니티(DFINITY) 코인, 인터넷컴퓨터(ICP) 토큰 바이낸스 상장 정보

by notify 2021. 5. 17.

 

디피니티(DFINITY)에서 발행한 인터넷 컴퓨터 프로토콜(ICP) 토큰이 긴 기다림 끝에 대형 거래소에 줄줄이 상장했습니다. 상장과 동시에 시가총액 상위에 랭크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사실 ICP 토큰을 공짜로 에어드랍 받을 수 있었습니다.

디피니티 코인 에어드랍▼

 

2018년 이더리움 정도의 대단한 기술력을 가진 코인이 될 것이라며 디피니티(Dfinity) 코인이 등장했습니다. 당시에 코인리스트에서 에어드랍을 신청하면 디피니티 코인을 일정 수량 무료로 나누어 준다고 해서 대박 에어드랍으로 소문났었습니다.

 

저도 그때 신청을 했는데요. 몇 년 동안 소식이 없어서 망했을 수도 있겠다 생각하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들어 바이낸스 상장 소식이 들려오며 디피니티 에어드랍을 기다리고 있는 투자자들이 희망 회로를 마구 굴리기 시작했습니다.

 

디피니티(dfinity) 코인은 중간에 인터넷 컴퓨터(ICP) 토큰으로 이름을 바꿨는데요. 올해 드디어 ICP 토큰이 지갑에 들어왔습니다. 저는 늦게 신청해서 28개를 받았는데요. 일찍 신청한 분들은 ICP 토큰 110개를 받았다고 합니다.

디피니티 ICP 상장 거래소▼

 

ICP 토큰의 가격에 대해 온갖 추측과 예상이 난무했는데요. 5월 드디어 코인베이스 프로를 시작으로 후오비, 오케이 엑스, 바이낸스에 연속으로 상장하며 그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바이낸스에선 상장 펌핑으로 무려 2800달러까지 상승했는데요. 제 예상보다도 가격이 높게 형성되었습니다.

 

일시적인 펌핑 후에도 500달러 수준의 가격이 꽤 유지됐는데요. 단순 계산으로 따지면 110개를 받은 투자자들은 55,000 달러인 6000만 원 상당을 에어드랍으로 받은 셈입니다. 저도 28개를 받았으니 한때 평가액이 14,000 달러로 설레기도 했습니다.

 

ICP 로고
DFNITY, ICP 토큰

하지만 디피니티 에어드랍 수익 실현은 어려웠는데요. 상장 때 많은 사용자가 몰리면서 코인 리스트는 출금을 일시적으로 막았습니다. 따라서 바이낸스 상장 후 높은 가격에 매도할 수 있었던 사람은 극소수일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ICP 토큰 에어드랍 물량을 12개월에 걸쳐서 12번에 나눠서 배분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저는 이번 달에 28/12인 2.333개의 ICP 토큰을 출금할 수 있었습니다. 빨리 매도하고 싶은 입장에서는 답답하지만 급격한 덤핑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좋은 방안인 것 같습니다.

 

5월 17일 현재 바이낸스에서 ICP 토큰은 가격이 많이 하락해서 200달러 초반의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전망이 좋은 코인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100달러 근처부터 바이낸스에서 매집해 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렇다면 디피니티 코인, ICP 토큰은 어떤 암호화폐일까요?

인터넷 컴퓨터 프로토콜 ICP 토큰 정보▼

 

디피니티는 자체적인 클라우드 기술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데이터 처리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디피니티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 바로 ICP 토큰입니다. 본격적인 상장이 이루어지기 전 디피니티는 ‘제네시스 메인넷’을 공개했습니다. 이 디피니티 메인 넷 상에서 ICP 토큰을 사용해 투표나 수수료 결제 등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한 동안 이더리움의 경쟁자로 많이 언급되었던 인터넷 컴퓨터 ICP 토큰은 이더리움 보다 적은 수수료로 빠른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더리움 플랫폼은 디파이를 통해 급속히 확대되었지만 높은 가스비가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디피니티가 발전함에 따라 블록체인의 기능과 활용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피니티 재단은 우수한 인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180명이 넘는 많은 팀원들이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디피니티 재단은 대형 투자 또한 많이 받았는데요. 벌써 무려 1000억 원이 넘는 투자를 받았다고 합니다.

 

디피니티 코인, 인터넷 컴퓨터 프로토콜 토큰은 이제 막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등에 상장했지만 어느 코인보다 튼튼한 배경을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ICP토큰이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라운지엠 코인 lzm 코인 정보

 

라운지엠 코인 lzm 코인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따끈따끈하게 오늘 코인원에 상장하는 라운지엠 코인, lzm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 코인을 처음 얻은지 3개월이 다 되어가는데요. 이제 기다림의 결실을

bestorthod.tistory.com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

요즘 비트코인이 급등하면서 많은 신규 투자자가 유입되었는데요.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코인 얘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언론에도 많이 소개가 되기도 했는데요. 2월 중순 페이코인이 급등했

bestorthod.tistory.com

클레이튼 코인 시세 급등, 상장 거래소, 거래 방법은?

 

클레이튼 코인 시세 급등, 상장 거래소, 거래 방법은?

지금 암호화폐는 열풍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코인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전부터 주목해 왔던 클레이튼 코인, 클레이튼 시세 역시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연일 상

bestorthod.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