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애플 액면분할

by notify 2020. 7. 31.

세계 1등 주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애플입니다. 보통 아이폰만 만드는 회사로 많이들 알고 계신데요. 독자적인 애플만의 생태계를 구축하여 훌륭한 수익구조를 갖춤으로써 세계 1등 기업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애플의 시가총액이 우리나라 코스피 시가총액을 넘어섰다고 하니 엄청나네요.

세계 1등 기업 애플

최근 코로나로 세계 경제가 불안에 휩싸이면서 잠시 마이크로소프트에게 1등 자리를 내주었기는 했지만 다시 1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7월 30일 3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사상 최대 실적에다가 4대 1 액면분할 발표를 하면서 장 마감 후 시간 외 6% 급등을 했습니다!!

애플 액면분할 발표, 출처: CNBC 뉴스

아마존 역시 우수한 실적에 시간외 5% 급등을 했는데요. 크…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에 주식 매수는 최대한 자제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승승장구하는 애플, 아마존 등 세계 대표 기업들의 주가를 보니 약간 배가 아프네요 ㅎㅎ

그럼 지금 애플 주가는 얼마일까요?

현재 애플은 380달러 위에서 장마감을 했고 시간 외 410달러까지 상승했네요. 400달러에 육박하게 되면서 애플은 액면분할을 통해 다시 한번 투자자들이 100달러에 애플 주식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하는데요.

애플 시간외 급등

애플의 액면분할은 과거에도 있었습니다. 이번이 5번째 액면분할이라고 합니다. 2014년에 7대 1 주식분할을 시행했었는데요. 600달러 상당의 주식이 90달러 수준으로 분할되었습니다. 지금은 400달러에 육박하는 걸 보면, 아무래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이 예상되는데요. 투자자들의 접근성, 특히 시드 머니가 작은 개인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로고 변천사

사실 애플 정도는 400달러라서 양호한데 아마존, 구글, 테슬라 이런 주식은 사고 싶어도 한 주 가격이 너무 비싸서 접근하기가 어렵더라구요. 따라서 애플의 이러한 행보는 환영입니다. 분할 매수, 분할 매도 역시 용이해져서 조금 더 안전한 투자 역시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주식 언제, 어떻게 분할이 될까요?

애플 주식 보유자는 8월 24일 장마감 후 분할된 추가 주식을 배분받습니다. 즉 1당 3개의 주식을 추가로 받게 되는 거죠. 분할된 주식은 8월 31일부터 분할된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애플의 저력이 무섭네요. 괜히 세계 1등이 아닌가 봅니다. 사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를 쓰지 않는데요. 컴퓨터랑 usb로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게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때문에 삼성 갤럭시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 애플 유저만의 그 갬성을 이해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참에 애플로 갈아타야 하나 싶네요. 애플 갬성을 직접 느끼고 이해하면 투자에 좀 더 도움이 되려나요?

아이폰과 에어팟
애플워치
맥북과 아이맥

코로나의 큰 타격에도 쉬지 않고 질주하는 애플! 액면 분할 후 1주라도 보유해 보고 애플의 행보를 지켜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일 것 같아요. 과연 애플이 앞으로도 계속 세계 1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 지 흥미롭네요 ㅎㅎ

사람들로 북적이는 애플 매장 사진을 끝으로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애플 매장
애플 사상 최대 실적에 액면분할 발표!!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