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sofi ipoe 상장 임박, sofi 주가, 소파이 주식 티커 알아보자

by notify 2021. 1. 13.

요즘 여기저기서 sofi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들리더라구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증거일 텐데요. sofi는 ipoe를 통해 스팩 spac 상장을 한다고 합니다. 요즘 장이 좋아서 상장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아서 많이들 매수를 노리고 있을 것 같아요.

sofi 상장 주식 주가 티커 ipoe

그럼 sofi 주식 주가, sofi 티커인 ipoe, spac 상장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해요.

SoFi 어떤 주식일까?

SoFI는 미국의 핀테크 스타트업인 social finance 소셜 파이낸스입니다. 많은 스타트업 중에서도 소파이는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학자금 대출 사업에서 시작해 지금은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의 카카오뱅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파이는 미국 핀테크 스타트업 중 투자 유치 1위이며 제2의 스퀘어 SQ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도 하는데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 주식을 초기에 사두면 나중에 큰 수익을 볼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인베이스와 제휴하여 암호화폐 투자로도 영역을 확장했다고 하는데요. 요즘 트렌드에 맞는 암호화폐, 핀테크, 온라인 금융과 같은 분야의 기업이기 때문에 더 기대가 됩니다.

sofi 코인베이스와 제휴

Sofi의 이용자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여 100만명 이상이 됐고 시장에서 점유율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점 또한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sofi ipoe 티커는? spac 상장이란?

지금은 sofi라고 검색하면 아마 검색되지 않을 것입니다. spac 상장을 통해 상장할 예정이기 때문인데요. 미리 sofi를 확보하고 싶다면 ipoe 티커를 검색하셔서 매수하면 됩니다.

spac 상장이란 spac이라는 기업 인수 목적 회사가 가능성 있는 기업과 합병하여 상장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즉, 미리 상장한 spac이라는 페이퍼 컴퍼니를 이용한 우회 상장을 spac 상장이라고 합니다. 인수 합병이 완료되고 나면 상장 회사의 티커로 변경됩니다.

sofi 주가

spac 주식의 주가 흐름은 일반적으로 합병 대상 발표나 구체적인 합병일이 발표되면 상승하는데요. 합병일 기준으로 시장의 판단에 따라 재차 상승하거나 하락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기업의 가치나 성장성을 인정한다면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줄 것이고 만약 그렇지 않다면 합병일 이후에 오히려 크게 하락하는 모양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sofi는 어떻게 움직일까요?

현재 sofi (ipoe)의 주가는 18.45 달러인데요. 22달러까지 급등했다가 떨어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저는 15~17 달러까지 만약 떨어진다면 소량 매수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매수가 안 오면 안 사고요.

sofi ipoe 주가 차트

spac 투자에 성공하면 100% 이상의 수익도 낼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투자이기도 합니다. 얼마전 테슬라와 함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니콜라 역시 spac 상장 회사라고 하는데요. 최대 90달러대까지 상승했다가 여러 논란으로 급락 후 회복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니콜라 nkla 주가 차트

하지만 그만큼 등락폭이 크고 리스크도 크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SoFi 소파이의 경우 합병 비율이 9:1로 좋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sofi ipoe 상장, sofi 주가, sofi 주식 티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투자 여부는 꼭 본인의 판단하에 안전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