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밀크 코인 소각, 맵(MAP)코인 맵토큰 에어드랍 업비트 빗썸 지원!

by notify 2020. 12. 18.

제가 예전에 밀크 코인 관련 글들을 몇 개 올렸었죠. 그때 빗썸 상장 이슈로 인해 물려버린 이야기도 했는데요. 그 이후로 더 많이 하락한 상태이고 회복도 되지 않고 있는 모양새인데요. 알고 보니 업비트 → 빗썸 상장은 설거지가 국룰이라는 소문이…

밀크 코인 주봉 차트, 저 8월에 윗꼬리에 콱 물려버린.. 

최근 밀크 코인 소각, 맵토큰 (맵코인, MAP) 에어드랍 이슈로 가격이 반짝 상승하기도 했었어요. 아직 에어드랍까지 시간이 좀 남았고, 소각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재료들이 밀크 코인 가격 상승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밀크 코인 소각

밀크재단은 밀크 코인의 소각을 발표했습니다. 밀크 팀과 주요 파트너사, 마케팅 물량 등 총 3억 개의 밀크(Milk) 코인을 소각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11월 5일에 1회차 1억 개 소각이 완료된 상태인데요. 내년 상반기에 2회 더 소각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소각은 호재로 작용해 가격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1회 차 소각의 영향은 미미했던 것 같네요.

이번 밀크 코인 소각에는 추가로 일반 투자자도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빗썸 설거지 이후 하락하는 가격과 밀크팩 이자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보며 희망을 약간 잃어버렸기에 밀크코인 거의 다 소각해 버렸습니다. 최소 참여량이 1000개여서 1000개 모아서 참여했어요.

참여 혜택은 비트코인 20개를 참여 수량에 따라 균등배분하고, 밀크 1개당 MAP코인(멤버십 토큰) 3개를 지급하는 것입니다. 밀크를 거의 다 처분했기에 이제 맵토큰, 맵코인의 상장과 가격 상승에 희망을 걸어봐야 할 것 같네요.

MAP코인, 맵코인, 맵토큰 무엇일까?

밀크의 멤버십 토큰이 바로 MAP입니다. Milk Activity Privilege의 약자가 바로 MAP인 것이죠. 밀크에서의 활동 기여도에 따른 보상이 맵코인으로 지급됩니다. 또한 밀크 멤버십 회원등급을 맵토큰 보유량에 따라 나누고, 등급에 따른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MAP코인은 먼저 판매되는 물량이 없기 때문에 희소성이 충분하다고 보이는데요. 상장 시에 가격 펌핑 또한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그렇다면 이런 맵 코인, 맵 토큰을 얻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단은 저처럼 밀크코인 소각에 참여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미 지나갔기에 제외하구요.

1. 밀크팩에 참여한다.

1 밀크 당 0.006개의 MAP을 지급합니다. 밀크팩은 예전에 비해 이율이 감소했네요. 10% 간당간당합니다. 줄어든 이자를 MAP으로 충당할 수 있을까요?

소각 시 전환 비율인 1 MLK = 3 MAP으로 계산 시 0.006 MAP은 약 10.4%의 연이율에 해당하네요. 밀크 이자까지 총 20% 정도니까 아주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2. 에어드랍 참여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MAP코인, 맵토큰, 맵코인 에어드랍

밀크코인(MLK) 보유자 대상으로 MAP 에어드랍을 발표했는데요. 대상 거래소와 지갑은 밀크 앱, 업비트, 빗썸, 쿠코인입니다. 즉, 상장된 모든 거래소라고 하네요. 밀크팩에 넣은 MLK도 수량에 포함된다고 하니 걱정 마시구요~

맵 에어드랍 수량은 1 MLK 보유 당 0.03 MAP입니다. 역시 1 MLK = 3 MAP이라는 단순한 공식으로 계산해 보면 1%의 수익을 볼 수 있네요. 에어드랍 발표하고 나서 밀크코인은 또 200원 위로 반짝 상승을 보여주고 제자리 왔네요 ㅋㅋ

밀크 코인 일봉 차트, MAP 에어드랍 발표 후 반짝 상승

스냅샷 일정은 한국 시간 12월 28일 오후 5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때까지 필요한 만큼 MLK 확보하고 있으면 됩니다.

중요한 점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대형 거래소에서 에어드랍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에어드랍된 코인은 해당 거래소에 상장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100%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상장이 보장됐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입니다. 그것도 업비트, 빗썸 같은 대표 거래소들에 말이죠.

오늘은 밀크 코인 소각과 MAP 토큰, 맵 코인 에어드랍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그동안 밀크 코인 가격의 하락은 매우 실망스러웠지만 이번 MAP 발행의 경우 다시 한번 기대를 걸어보게 하네요.

야놀자 밀크 코인

 

야놀자 밀크 코인

오늘 페이코인(pci), 클레이(klay)에 이어 새로운 코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너는 나름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있거나 미래가 유망해 보이는 코인들 위주로 관심을 갖고 조금씩 보유하고 있는

bestorthod.tistory.com

밀크 코인 현금화

 

밀크 코인 현금화

저번에 밀크 코인과, 야놀자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밀크 코인 불리는 방법인 밀크팩과 밀크 코인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 코인 어플, 밀크앱 밀

bestorthod.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