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마구 터지는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식 과연 어디까지 올라가려고 하는가??

by notify 2020. 2. 5.

2020/01/01 - 2020년 경자년 새해 다짐, 새해 계획, 새해 인사

예전 글에서 새해 목표를 세웠었죠. 그 중 주식투자에도 관심을 갖자, 특히 미국 주식. , 보수적으로 투자할 것이라는 내용의 목표가 있었습니다. 2년 전 사실 앞으로 3, 미국 랠리에 올라타라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그 당시에 그 책을 읽기는 했으나 이미 미국 주식은 많이 올랐고 선진국이므로 상승 폭이 크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깊게 생각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신흥국 쪽에 관심을 가졌었지만 중국 같은 경우는 계속 비실비실….  미국 주식의 상승 랠리가 이어지는 지금에 와서는 왜 그 책을 읽고도 대수롭지 않게 여겼었는지 참 안타깝네요 ㅠㅠ

전기차 테슬라 TESLA

아무튼 전반적인 미국 주식이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가장 돋보이는 종목을 뽑자면 바로 테슬라 (TESLA)’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망하지 않을,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기업들을 뽑아 연초부터 살펴보고 있었는데요. 조정 받으면 예상 지지구간에서 소량씩 진입해보려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별다른 조정없이 상승랠리 중입니다. 심지어 우한 폐렴 사태에도 큰 타격이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테슬라의 경우 최고점 갱신 후에도 23일 어제 하루만에도 20%가량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손가락만 빨고 있는 이 상황 고통스럽네요.

테슬라 주가, 일봉

1월 초에만 해도 400불 초반이었는데, 23일 기준 780불이네요 하하… 400대 일 때도 비싸다며 안 들어갔었는데, 780인 지금 더 뽐뿌가 오는 것은 왜일까요?? 이럴 때 제일 조심해야합니다.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하고 비이성적인지라 FOMO를 항상 경계해야합니다. 저의 경우는 이미 떠난 배라고 생각하며 그냥 손가락 빨며 구경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월봉으로 보면 더 무섭네요 ㅎㅎ 10년 사이 최저점 대비 약 50배 이상 올랐네요.

테슬라 주가, 월봉


2월 4일 내용 추가) 2월 4일 기준 추가상승 약 14%가량, 현재 887불이네요. 장마감 후에도 약간 더 올랐네요. 정말 무섭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저리가라네요 ㅋㅋㅋ 이젠 진짜 그들만의 리그 ㅠㅠ  

제 생각은 현재 단기적으로는 분명 주가는 과열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견인하며 개인 투자자들을 마구 유혹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므로, 너무 성급하게 욕심을 부리거나, 당장 매수하려 하지 말고 천천히 분할 매수를 하는 편이 현명할 것입니다.

23일 기준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1367억 달러(163 2198억 원)로 삼성전자의 시가총액 2860억 달러(341 4716억원)의 절반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자동차는 테슬라 모델S, 테슬라 모델3, 테슬라 모델X, 테슬라 모델Y, 사이버 트럭 등이 있습니다. 원래 SEXY 시리즈였는데 상표권 문제로 E대신 3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