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스쿠트항공 대만 환불, 취소 드디어 떴다!!! 항공사 공지 알려드립니다. 오래 기다렸습니다

by notify 2020. 2. 18.

스쿠트 항공 대만 환불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쿠트항공 (Scoot) 대만 출발편에 대한 항공권 환불 정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취소불가 상품이 많은 저가 항공사라서 환불정책이나 변경에 대한 제한이 빡세기로 유명한, 고객센터 연결조차 어렵기로 유명한 스쿠트항공인데요. 하필 이번 대만 여행을 귀국편을 스쿠트항공으로 예매해서 마음고생을 조금 했었어요. 그래도 3월 중반이라 일말의 기대를 갖고 기다렸는데!!! 드디어 떴습니다. 감격이네요.

대만 기차여행

제가 대한항공 편도신공 막차 한번 타보겠다고, 부모님 일등석 한번 태워드리겠다고 싱가폴-인천-홍콩 편도신공을 작년 초부터 계획했었는데요. 작년에 홍콩시위가 격화되면서 변경수수료 물고 대만으로 바꿨는데…. 근데 이번엔 우한폐렴!!! ㅋㅋㅋㅋ 아놔 가족여행 한번 가기 어렵네요. 어찌저찌 싱가포르는 우한폐렴 막 이슈되기 직전이라 다녀왔는데 (지금 싱가폴은 난리네요 ㅠㅠ) 제가 이전에도 포스팅했듯이 지금 여행(특히 가족여행)을 가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하기에 또 눈물을 머금고 취소하기로 했어요. 귀찮아서 호텔을 미리 예약하지 않은 것은 정말 다행이에요. 이럴 땐 귀차니즘이 도움이 되기도 하는군요.

2020/02/12 - 싱가포르 우한 폐렴 여행가도 될까요?? 고민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싱가포르 우한 폐렴 여행가도 될까요?? 고민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요즘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각종 해외여행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저는 약 3주 전에 싱가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당시 막 우한 폐렴이 이슈가 되기 직전이라 여행을 취소하지 않고 다녀왔습니다..

bestorthod.tistory.com

대만 야경

언제 이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될지도 모르기에 변경이 아니라 그냥 깔끔하게 취소하려구요. 이렇게 처음이자 마지막 대한항공 편도신공은 날아가네요 ㅠㅠ 대한항공은 일찍부터 우한폐렴에 대한 환불, 변경 수수료 무료 정책을 시행해서 문제가 없었는데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악은 정말 아니지만 이런 조치, 대처는 칭찬해~) 문제는 돌아오는 항공편이 취불 스쿠트 항공 ㅠㅠ 작년 11월 말에 예약했는데 그땐 정말 홍콩 시위 같은 변수는 정말 없을 거라 생각했기에 당당히 취불로 예약했어요. 근데 단 몇 개월 만에 우한폐렴, 코로나-19 사태가 터지고 일파만파로 퍼질 줄은 세상일은 참 함부로 예측하면 안 되는 것이더군요.

여행 경비를 조금이라도 아끼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일부 취소불가 상품을 이용하게 될 텐데요. 요즘 일부 직장(ex.병원)에서 해외여행금지령까지 내리는 상황이라 본인의 결정에 의한 취소뿐 아니라 강제로 눈물을 머금고 취소해야만 하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유여행에다가 호텔까지 취불로 예약해 놓으신 분들은 정말 난감하실 거예요 ㅠㅠ 그나마 패키지 상품은 여행사에서 대처를 할 텐데 말이죠. 대만은 상대적으로 코로나에 대처를 잘해서 (현재 확진자 22명) 취소 안 해줄까 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공지가 떴어요!!

원래는 인천에서 대만 왕복항공권, 인천-대만 편도항공권에 대해서는 스쿠트 항공에서 4만원 가량의 수수료를 내고 취소가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대만-인천 편도로 따로 끊은 분들은 이전까지는 취소가 안됐어요. 하지만 어제 따끈따끈한 공지가 떴습니다. 아직 확실히 연락해보지는 않았는데요. 이따가 직접 취소해보고 다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다들 안전한 여행, 즐거운 여행 하세요~


대만 취소, 환불 진행상황 업데이트

저는 트립닷컴을 통해 예약했는데요... 그쪽에 문의하니까 공지가 막 업데이트 된거라 트립닷컴 측에서도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기다린 결과 방금 답변을 받았는데요. 

고객님께서 예약하신 타이베이-인천 구간 항공권의 경우, 저희가 재차 확인한 결과, 해당 항공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특수환불 진행 시,
대만 출발 / 싱가포르 도착 노선만 부합되는 관계로, 현재 고객님께서 예약하신 항공권은 특수환불 적용이 불가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많은 도움을 못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ㅠㅠ 이렇게 환불은 일단 실패했습니다. 스쿠트항공 악명이 높은 이유를 알겠어요 ㄷㄷ 앞으로 스쿠트 항공은 쳐다도보지 않을 예정입니다 :( ㅋㅋㅋ

스쿠트 항공 환불기 계속 업데이트 하니까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스쿠트항공 대만 항공편 취소 환불 공지!! 코로나 19 관련 업데이트

지난번에 스쿠트 항공 환불, 취소 공지 업데이트에 희망적인 내용이 추가되어서 환불을 시도한 내용을 포스팅했었는데요. 2020/02/18 - 스쿠트항공 대만 환불, 취소 드디어 떴다!!! 항공사 공지 알려드립니다. 오..

bestorthod.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