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민아] 인기 급상승 중인 코커 김민아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매력 탐구! 코리안코커 뜻?

by notify 2020. 3. 9.

요즘 이 분 자주 보이지 않나요? 김민아 매력 탐구 고고!!

김민아 코커, 코리안코커 김민아 아나운서 매력 탐구 가봅시다~

요즘 유튜브, 라디오, TV 등 활동영역을 급속도로 확장하고 있는 아나운서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유튜브에서 보고 김민아가 아나운서, 기상캐스터라고 생각도 못했어요. 당연히 예능인인 줄 알았는데요. 그만큼 예능감이 뛰어나고 다양한 매력을 지닌, 또한 코리안코커 라는 별명을 지닌 코커 김민아의 매력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민아 생일, 나이, 고향, 학력, 키, 몸무게, 혈액형

JTBC 김민아 기상캐스터
LCK 인터뷰어 김민아 아나운서

김민아 생일은 1991년 2월 1일로 나이는 30세이고 빠른 91년생인데요! 고등학교 자퇴 후 검정고시와 수능을 보고 일찍 대학을 들어가서 대학교 학번은 08학번이라고 하네요. 졸업한 대학은 경인교육대학교 초등교육과라고 합니다. 김민아 고향은 경기도 안양시입니다. 김민아 키는 166cm, 김민아 몸무게는 46kg, 김민아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O형들 중 비글미 넘치는 사람이 많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그게 사실인가 봐요 ㅋㅋㅋ 김민아는 현재 JTBC 소속의 기상캐스터이면서 프리랜서 아나운서,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기상캐스터 김민아의 모습

김민아 코커, 코리안코커 뜻

김민아를 항상 따라다니는 수식어가 있습니다. 바로 코커, 코리안코커 같은 별명인데요. 이 코리안코커 라는 별명의 뜻은 무엇이고 어떻게 생기게 된 것일까요?? 김민아 코커의 뜻은 바로바로 그냥 코가 크다는 뜻입니다. ㅋㅋㅋ 정말 별 뜻 없죠? 그리고 김민아 기상캐스터가 예전에 조커를 패러디한 적이 있었는데 조커와 비슷한 어감으로 지은 별명이기도 하다네요! 거기에 코리아를 붙여서 코리안코커라는 별명이 탄생한 것 같아요. 코가 피곤하면 더 커지고, 자고 일어나면 작아진다는 재밌는 특징도 있다고 하네요. 현재 김민아 롤 아이디도 코리안코커라고 합니다!!

김민아 코커, 코리안코커 조커분장
김민아/코리안코커 코 바꾸고 싶음

김민아 코커, 코리안코커 외에도 정말 다양한 별명을 갖고 있는데요. 네네누나, 롤누나, 롤나봉쓰, 누나죽(누나 나 죽어, 누나 나가 죽어), 나미친, 민아치 등등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코커, 코리안코커가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ㅎㅎ 뭔가 쿼카 느낌도 나서… 닮지 않았나요?

코리안코커? 코리안쿼카? 안 닮았음 말구요..

김민아 유튜브: 왜냐맨, 워크맨

<김민아 왜냐맨>

비글미 제대로 뽑내는 김민아 아나운서

왜냐맨 시즌3부터 김민아 아나운서가 고정 출연했습니다. 이때부터 그 주체 못 할 끼를 방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거침없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고, 욕설도 하는 등 그동안의 아나운서, 기상캐스터의 이미지를 벗는 계기가 될 것 같네요. 기상캐스터와 그 갭 차이가 어마어마했다고 합니다.ㅋㅋㅋ

재치있는 입담을 가진 김민아 기상캐스터

한 때 LG U+롤 중계 광고에서 LG U+로의 통신사 이동을 시도했으나 위약금 때문에 실패하자 LG 담당자가 계좌번호를 알려주면 위약금을 입금해 주겠다고 했고, 김민아 아나운서가 댓글로 당당히 자신의 계좌번호를 오픈한 사건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몇몇이 그 사이 김민아 계좌로 돈을 보내는 해프닝도 있었다고 하네요. 현재는 김민아 계좌번호는 지웠다고 합니다.

<김민아 워크맨>

워크맨은 원래 장성규가 출연하던 유튜브 채널이었으나 2020년 1월부터 월 1회 특집으로 김민아 아나운서가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첫 영상이 찜질방 편이었는데 이때부터 미친 활약으로 구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어요. 제가 처음 김민아 기상캐스터에 대한 것을 알게 된 것도 워크맨을 통해서였어요. 아마 이 때부터 김민아 아나운서의 인지도가 더욱 급상승하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워크맨 찜질방 편 선 없는 김민아

첫 출연에 아슬아슬하다는 뜻으로 추정되는 민아슬 이라는 별명으로 불렀으나 입에 잘 붙지 않아 민아치 라는 새로운 별명을 직접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코리안코커 라는 별명을 써도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김민아의 워크맨 2번째 출연에는 중국집 알바, 워크맨 짜마 편에 나왔습니다.

김민아 코로나

김민아 코로나, 자가격리 음성이라서 다행입니다

최근 코로나가 이슈가 되면서 김민아 아나운서도 한 바탕 소동이 있었는데요. 2020년 2월 23일 김민아 코로나로 이슈가 된 이 사건은 롤 경기 중간 미열 증상을 보여 퇴장하고 검진을 받은 사건이었습니다. 검진 후 자가격리를 했으나 코로나 진단검사 결과 음성결과가 나왔다고 김민아 본인의 SNS에 소식을 알렸다고 해요. 그래도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1주일 더 활동을 쉬었다고 합니다. 네티즌들은 코로나로 인한 김민아의 건강에 대해 걱정하기도 했지만 동시에 당시 김민아 아나운서의 코로나 가능성에 대한 빠른 대처와 안전을 위한 행동이 칭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잘 웃는 김민아 기상캐스터 :)

그 외에도 김민아 기상캐스터에 관련된 재밌고 소소한 이야기들이 많이 있는데 기회가 되면 따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밝은 모습으로 긍정적 에너지를 전파하는 김민아 아나운서? 였으면 좋겠네요!!

2020/02/21 - 소시오패스도 사랑할 수 있을까??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 조이서 소시오패스 특징 탐구

 

소시오패스도 사랑할 수 있을까??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 조이서 소시오패스 특징 탐구

마녀 구자윤 역으로 큰 주목을 받았던 김다미가 이태원 클라쓰 조이서 역으로 열연 중 입니다. 조이서는 IQ162, 소시오패스, 인플루언서라는 특징을 가진 캐릭터인데요.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가 원작에서 바로 튀..

bestorthod.tistory.com

2020/02/16 - 기생충 조여정 주목 받는 이유!! 아카데미 시상식 조여정 드레스는 ?!

 

기생충 조여정 주목 받는 이유!! 아카데미 시상식 조여정 드레스는 ?!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이상 4관왕을 차지하면서 배우들도 같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주목 받는 배우를 꼽으라면 바로 기생충의 주연 배우인 조여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여정은 오..

bestorthod.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