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사이비] 유명 음반매장 신나라레코드도 사이비?? 아가동산 교주 김기순!!

by notify 2020. 3. 13.

신나라레코드도 사이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에 한국 사이비종교인 신천지의 영향이 커지면서 한국의 사이비 종교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이비종교들은 생각보다 우리들의 일상 곳곳에, 주변에 스며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코로나19 확산이 지역사회 전파로 더 쉽게 번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 유명 음반매장도 사이비종교와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한때 사이비 논란으로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아이돌 음반 판매로 유명한 신나라레코드 입니다.

신나라레코드? 

다양한 음반을 판매하는 신나라레코드

신나라레코드는 ‘노래, 춤, 웃음의 나라 신(神)나라’ 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음반 매장입니다. 회장은 신나라레코드 김기순, 대표이사는 신나라레코드 신옥희 입니다. 신나라레코드는 주로 아이돌 음반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음반매장에서 가장 큰 업체 중 하나이며, 여기서 여러 아이돌 가수들의 행사도 진행할 정도로 영향력이 있는 매장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신나라레코드의 회장인 김기순이 자신의 사이비 종교인 아가동산의 수익을 위해 설립한 업체라는 사실이 이슈가 됐었습니다.

사이비 종교 아가동산과 신나라레코드 

 

‘아가동산’은 신나라레코드 대표인 김기순이 ‘삭발교’라는 신흥종교를 거처 만든 사이비 종교입니다. 김기순은 자신을 ‘아가야’라는 신이라 자칭하며 신도들의 노동력을 착취했는데요. 신도들은 외부와 단절된 상태로 밤낮도 없이, 휴가도 거의 없이 착취당했다고 합니다. 또한 신도들에 대한 폭력 문제도 있었다고 하네요. 흠… 신천지도 그렇고 이런 상황에서도 어떻게 신도들이 믿고 따르는 건지 참 사이비 종교들은 신기합니다;;

한때 한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아가동산 사이비 사건

아무튼 이렇게 신도들을 착취해서 얻은 불법적인 수익으로 교주 김기순은 신나라미디어를 만들었습니다. 당시 종교를 이용하여 얻은 충분한 자본으로 운영을 했기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음반을 판매하였고, 점점 음반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가동산의 흉흉한 소문들(폭행이나 횡령은 물론 신도 암매장, 살해 의혹까지도 있었음.)로 인해 교주인 김기순은 재판을 받게 됩니다.

신나라레코드 아가동산 김기순 재판

신나라레코드 김기순은 폭행이나 횡령 등에 대해서는 유죄를 받았으나 사기, 살인 등은 무죄로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징역4년, 벌금 56억원을 선고받긴 했으나 보석 석방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아가동산의 여러 흉흉한 소문들은 묻히게 됐다고 하네요.ㅠㅠ

아가동산과 신나라레코드의 현재 

현재도 순조롭게 운영되고 있는 신나라레코드

아가동산 교주 김기순은 출소 후 몇몇 업체는 정리하였으나, 신나라레코드는 계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사이비 종교 아가동산 및 사업으로 쌓은 막대한 돈으로 현재까지 호의호식하며 살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대표이사는 신나라레코드 신옥희 이며, 아이돌 음반을 주로 판매하며 아이돌의 팬층을 위주로 현재까지도 운영이 잘 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아이돌 음반을 찾는 고객들의 연령층이 어리기 때문에 과거 사이비 종교 사건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한때 신나라레코드에서 음반을 사면 음반 차트에 반영이 더 잘된다는 루머까지 퍼져서 팬심을 자극하였고, 아직까지도 온라인 매장에서는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루머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님을 밝혀졌고,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도 신나라레코드 이용을 자제하려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나라레코드는 과거의 사이비 종교 아가동산의 이미지를 중화시키기 위하여 국익, 공익을 위한 문화 보존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이려 힘을 쏟고 있지만 과거의 오명이 사라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2020/03/04 - [CU 행사 페이코인] CU X 페이코인, 페이코인 사용해서 디저트 공짜로 먹자!!

 

[CU 행사 페이코인] CU X 페이코인, 페이코인 사용해서 디저트 공짜로 먹자!!

페이코인(PCI) : 코인으로 결제가 된다?! 페이코인은 주식회사 다날의 자회사입니다.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 기업인 다날에서 코인을 활용한 결제까지 도전하고 있네요! 다양한 시도를 하며 성장을 위한 도전을..

bestorthod.tistory.com

2020/03/05 - [코로나 판데믹]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되면 어떻게 되는가??

 

[코로나 판데믹]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되면 어떻게 되는가??

코로나19 어마어마한 확산 속도, 과연 팬데믹 선언 될까? 현재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며 공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WHO의 코로나 판데믹 선언에 관심이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19 3..

bestorthod.tistory.com

2020/02/24 - 스쿠트항공 대만 항공편 취소 환불 공지!! 코로나 19 관련 업데이트

 

스쿠트항공 대만 항공편 취소 환불 공지!! 코로나 19 관련 업데이트

지난번에 스쿠트 항공 환불, 취소 공지 업데이트에 희망적인 내용이 추가되어서 환불을 시도한 내용을 포스팅했었는데요. 2월 19일 스쿠트항공 홈페이지에는 대만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해서 무료 변경 및 바..

bestorthod.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