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목포 맛집] 목포 포미아구찜, 현지인 추천 맛집!!

by notify 2020. 5. 5.

목포 현지인 맛집 포미아구찜

현지인이 추천한 목포 맛집!!

목포에 맛집이 많다는 소문은 많이들 들어보셨지요?? 그런데 저는 생각보다 맛집 찾기가 어렵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정확히는 대부분의 맛집이라고 알려진 곳들이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세서 선뜻 가보기가 어렵더라구요. 가격을 감안했을 때 맛있으면 다행이고 맛없으면 실망이 2배가 되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이번엔 현지에서 오래 생활한 지인의 강력 추천을 받은 검증된 맛집인 목포 포미아구찜을 가보았습니다. 사실 아구찜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요. 현지인 지인이 너무 강력 추천해서 믿고 갔어요~

포미타운에 위치한 포미아구찜 (포미본점)

목포 포미아구찜

저는 포미가 그냥 아구찜 식당 이름인 줄 알았는데요. 목포 용해동에 포미타운이라는 동네가 있는 거였어요. 포미 뭔가 강아지 이름 같기도 하고 친근한 이름이네요 ㅋㅋㅋ 포미타운에 위치해서인지 딱 주택가에 숨은 맛집처럼 자리잡고 있는 목포 포미아구찜입니다. 지금은 인기가 많아져서 목포에만 하당점, 평화광장점, 죽교점, 삼호점, 남악옥암점 등 5개의 지점이 더 있습니다.

처음엔 길을 조금 헤맸지만 무사히 잘 찾아갔습니다. 목포 맛집임을 증명하듯이 입구부터 신발이 가득했습니다. 신발 잃어버지리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할 듯요 ㅎㅎ 내부도 씨끌벅적한 분위기 입니다. 저희는 네명이서 점심시간에 갔는데요. 운이 좋게 가자마자 한 자리 차지하고 앉았습니다 ㅎㅎ

포미아구찜 메뉴 가격 착하진 않다

포미아구찜 메뉴 가격

메뉴판을 보면 다른 아구찜 집과는 다른 특이한 점이 있는데요. 발견하셨나요??

바로 아구찜을 대, 중, 소로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1인분 기준으로 주문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아구찜 1인분 15,000원 (2인 이상 주문)

낙지찜 1인분 15,000원

볶음밥 2,000원

공기밥 1,000원

*매주 수요일은 휴무네요.

메뉴 구성은 위와 같구요. 메뉴가 다양하지 않지만 그 만큼 아구찜에 대한 자부심이 엿보이는 듯 합니다. 역시 가격은 착하지 않네요 ㅋㅋㅋ 목포 맛집들 특징인가요??

처음 나오는 밑반찬은 평범합니다. 고구마가 나오는게 좀 특이하네요. 주문한 아구찜이 나오기 전에 달달한 고구마로 허기를 달래봅니다. 미역국도 주시는데 계란 미역국이네요. 미역국도 특이하지만 맛이 그냥 괜찮습니다. 아직 밑반찬만으론 맛집으로 보긴 어렵네요.

하지만 아구찜을 보면 맛집임을 인정하게 된다

제가 아구찜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어렸을 적에 부모님을 따라 아구찜이나 해물찜을 먹으러 가면 매운 콩나물을 간장에 찍어먹으러 가는 느낌이었거든요 ㅋㅋㅋ 아구찜, 해물찜을 시키면 콩나물찜이 나오는 매직 다들 한번씩은 경험해 보셨죠?? 하지만 여기는 그런 식당들과 비교 불가!! 아구찜 맛집 맞습니다. 가격만큼 그 값을 확실히 하네요.

사진 보시면 아구살이 아주아주 실허게 들었죠?? 전남 지역 몇 군데에서 아구찜을 먹었었는데 다른 지역에 비해서 덜 자극적이고, 아구살이 많이 들은 것 같아요. 포미아구찜은 그 중에서도 살이 많고 맛있는 편이에요!! 주문 시 맵기도 물어보셔서 조절할 수 있구요. 아구살만 넣을지 다른 부위도 넣을지 선택할 수도 있어요. 저흰 다른 부위도 넣은건데 살이 엄청 많았습니다.

볶음밥은 필수

공기밥을 추가하려 했는데 뒤에 다른 테이블에서 포미아구찜은 볶음밥 먹으러 오는 곳이라고 “무조건 볶음밥을 먹어야 돼”라고 말하는 것을 줏어듣고는 다 먹고 나중에 볶음밥을 먹기로 합니다. 볶음밥 2개를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지는 않네요. 기대를 많이해서 그런지 “와 JMT!!”를 외칠 정도는 아니었는데 이상하게 계속 들어가는 중독성 있는 맛!!

이렇게 볶음밥까지 만족스럽게 먹은 목포 맛집인 포미아구찜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목포에 오실 일이 있는데 아구찜을 좋아한다면 필수 코스라고 생각하구요. 현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목포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목포 맛집, 은지네 해장국, 맑은 뼈해장국

 

목포 맛집, 은지네 해장국, 맑은 뼈해장국

전날 여자 친구와 목포에서 데이트를 한 뒤 여자 친구는 저녁 ktx로 서울귀환, 저는 목포 게스트 하우스에서 하루를 묵었습니다. 처음 방문한 게스트 하우스였는데 수다방 게스트하우스 주인아��

bestorthod.tistory.com

목포 카페 추천, 유기묘 카페 ‘카페 논다’

 

목포 카페 추천, 유기묘 카페 ‘카페 논다’

오랜만에 여자 친구가 목포에 놀러 와서 어떤 곳을 데리고 가야 할까 생각을 하던 중에 목포에 은근히 예쁜 카페가 많아서 카페 투어를 하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원래는 목포 삼학도 근처 카페��

bestorthod.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