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화이자 관련주

by notify 2020. 9. 14.

화이자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은 많은 분들이 접하셨을 거예요. 화이자 CEO인 앨버트 불라가 9월 13일 올해 안에 미국인들에게 백신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화이자 CEO의 발언으로 올해 중 화이자 관련주들이 또 한 번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소식

미국의 보건 당국과 제약회사들은 연구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코로나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화이자는 이미 백신 제조를 시작했으며 수십만 회에 이르는 투여분을 이미 제작했다고 합니다. 화이자는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개발한 mRNA방식의 코로나 백신을 제작했는데요. 현재 화이자는 임상 3상 시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트럼트 대통령이 재선을 위해 FDA에 백신 승인을 하도록 압박하고 있다는 우려가 일각에서 제기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화이자는 임상 시험 대상자를 원래 목표인 3만 명에서 4만 4천 명으로 크게 증가시키면서 이런 우려를 잠재우기도 했습니다.

화이자 주가 정보

이에 FDA의 승인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미국 정부는 이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검증될 경우 백신 제공을 위해 화이자에 19억 5천만 달러를 지불하겠다고 했습니다.

화이자는 이미 코로나 백신 개발에 15억 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백신 개발이 성공할 경우 회사의 주가는 크게 상승할 수 있지만 만약 백신 개발이 최종적으로 실패할 경우 화이자에 큰 타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투자에는 언제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이자 외에도 미국에서 백신 후기 테스트를 진행 중인 회사는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2군데입니다.

백신 개발이 완료되더라도 공급이 문제가 될 수도 있는데요. 이제 미국에서는 공급 및 배포를 위한 계획도 수립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요성과 필요성에 따라 4단계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제 코로나 백신 개발이 정말 가시화됐다는 것이 느껴지네요.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라고 알려진 종목들이 사실은 화이자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습니다. 대부분 코로나 관련주들 인데요. 유명한 몇 가지 종목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제일약품

제일약품 주가

제일약품은 화이자 제품을 주로 수입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화이자 관련주에 가장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일약품은 이전에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나파모스타트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로 주목받으면서 주가가 상승했었죠. 하지만 제일약품이 생산 중인 나파모스타트의 복제약인 나파몬주를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지 않다는 소식에 주가가 약간 빠지는 중입니다.

제일약품 개요

이달 초에는 미국 락웰 메디컬과 ‘트리페릭’에 대한 국내 허가 및 독점 판매권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트리페릭’은 혈액 투석 시 사용되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신장질환치료제입니다.

명문제약

명문제약 주가

코로나 침투를 억제하는 ‘카모스타트메실산염’을 생산했던 이력이 알려지며 화이자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명문제약 개요

명문제약은 그동안은 다들 아시는 ‘키미테’라는 멀미약으로 유명했었죠. 그 외에도 고혈압, 당뇨약 등 다양한 약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 주가

차바이오텍은 면역세포, 제대혈, 세포치료제 연구 사업 등 줄기세포 관련 연구를 주로 하는 종합 의료업체입니다.

차바이오텍 개요

제넥신

제넥신의 DNA백신인 GX-19가 원숭이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효과를 보여 주목을 받았었죠. 제넥신의 코로나 백신인 GX-19은 식약처의 허가를 받고 임상 1상을 진행 중입니다.

제넥신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한 GX-I7의 비강 투여 관련 시험도 진행 중입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 주가

신풍제약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피라맥스

신풍제약은 코로나 환자를 대상으로 한 피라맥스 임상 2상 시험을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아 화이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개요

이제 코로나 백신 개발과 관련하여 긍정적인 소식들이 많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이 소식들이 주식 시장에 어떤 영향을 가져올지 주의해서 지켜봐야겠습니다.

혈장치료제 관련주

 

혈장치료제 관련주

요즘은 정말 코로나 치료제 춘추전국 시대인 것 같아요. 여러 업체들에서 하루 빨리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새삼스럽지만 코로나 시대를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분

bestorthod.tistory.com

코로나 백신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제넥신/셀트리온/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 백신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제넥신/셀트리온/유나이티드제약)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우리의 삶을 크게 바꿔 놓은 코로나인데요. 오랜 기간 지긋지긋하게 괴롭혀 오던 코로나에 대항할 희망적인 소식들이 들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과 코로나 ��

bestorthod.tistory.com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나파모스타트란? 나파모스타트는 항응고제이자 급성 췌장염의 치료제 성분인데요. 일본 제약사 토리이가 개발했다고 합니다. 주로 혈액투석을 받는 환자들에게 사용되는데요. 최근 코로나 19의

bestorthod.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