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놀면뭐하니 엄정화 암, 키토제닉 저탄고지 식단, 엄정화 나이?

by notify 2020. 10. 2.

집사부일체, 놀면뭐하니 환불원정대 ‘엄정화’가 오랜만에 예능에 등장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엄정화는 나이가 믿어지지 않는 동안과 몸매를 유지하고 있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엄정화 나이, 엄정화 암, 엄정화 식단

엄정화 나이

놀면뭐하니에서 만옥으로 활동하는 엄정화를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나이가 궁금해지는데요. 환불원정대 멤버 사이에서도 크게 위화감이 없어 비슷한 나이대로 보일 정도였어요.

그렇다면 엄정화 나이는 몇 살일까요?

바로 1969년생으로 올해 53세입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외모도 그렇지만 정신적으로도 굉장히 젊게 살고 있는 것 같았어요. 환불원정대에서도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후배들과도 잘 어울리구요. 최근에는 20살 차이가 나는 티파니와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엄정화 갑상선 암

엄정화는 예전에는 가수와 배우로 활발히 활동을 해왔었는데요. 한 동안 활동이 뜸했었습니다.

엄정화가 그동안 활동이 뜸했던 이유 중 하나는 갑상선 암 때문인데요. 갑상선 암으로 노래를 못할 수도 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DISCO 이후로 최근 ‘엔딩크레딧’이라는 새 앨범을 내기까지 10년이라는 세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지금도 발성이 쉽지는 않지만 훈련을 통해 다시 노래를 할 수 있게 됐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좋은 노래 많이 들려줬으면 좋겠네요.

한편 깔끔하게 꾸민 집을 최초로 공개하면서 엄정화 집도 한때 화제였습니다.

엄정화 몸매, 다이어트 비법? 키토제닉 저탄고지 식단

엄정화는 ‘키토제닉’ 식단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키토제닉은 저탄고지 식단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엄정화는 다이어트 목적보다는 건강상의 이유라고 하는데요. 엄정화의 몸매를 유지하는데도 큰 일조를 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탄고지’란 말 그대로 탄수화물은 적게, 지방은 많이 섭취하는 식단인데요. 빵가루 없는 돈가스, 무설탕 키토 달고나 커피 등을 선보였습니다. 엄정화는 키토제닉 요리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는데요.

하지만 술은 마신다고 해서 웃음을 자아냈어요.

키토제닉 저탄고지 식단이 다이어트에도 효과도 있지만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어떤 효과가 있을지 알아보기로 해요.

키토제닉은 원래는 간질 환자를 치료하는 목적이었다고 해요. 우리 몸이 주로 사용하는 에너지원을 포도당에서 지방으로 바꿔주는 것인데요. 지방이 주 에너지원으로 쓰이기 때문에 살이 더 쉽게 빠지게 됩니다.

대표적인 효과로는 체중감량, 심혈관질화 예방, 암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병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놀면뭐하니 엄정화 나이, 키토제닉 저탄고지 식단, 갑상선 암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밝은 모습의 엄정화 씨를 TV에서 자주 보았으면 좋겠네요.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