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진자 벌써 4명 추가 !! 23번째 확진자 등장

by notify 2020. 2. 6.

23번째 확진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혹은 우한폐렴 19번째 환자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아 벌써 23번째 확진자가 나왔네요. 저도 얼마전에 싱가포르에 여행을 다녀왔는데 17번째, 19번째 확진자가 싱가포르에서 감염된 환자들이라 걱정됩니다. 마스크를 잘 쓰고 다녔지만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네요. 싱가포르 컨퍼런스에 참가했던 말레이시아 확진자를 확인하고 연락이 와서 빨리 대처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그나마 다행입니다. 그러나 확진자가 또 금세 4명이 늘어났어요. 국내에 총 23명의 확진 환자가 생겼는데요. 한국 확진자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0번째 확진자 : 41세 한국인 여성, 15번째 확진자의 가족인데요. 이 환자는 자가 격리를 하던 중에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와서 현재는 국군수도병원에 격리됐다고 합니다.

21번째 확진자 : 59세 한국인 여성, 6번째 확진자의 접촉자입니다. 역시 자가 격리하던 중에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와서 현재 서울대학교병원에 격리됐다고 합니다.

22번째 확진자 : 46세 한국인 남성, 16번째 확진자의 가족이라고 합니다. 자가 격리를 하던 중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와서 현재는 조선대학교병원에 격리됐다고 합니다.

23번째 확진자 : 58세 중국인 여성, 중국에서 관광 목적으로 1월 23일 한국으로 들어왔습니다. 보건소에서 조사한 결과 발열이 확인돼 검사를 시행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이 환자는 국가지정격리병상에 격리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얼른 확진자들에 대한 동선파악 및 역학조사가 완료되어 공개가 돼야할텐데요.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을 생활화 하여 감염 위험성을 최대한 줄여야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우한폐렴 이라고도 불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진환자와 의사환자의 정의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confirmed case) 정의 : 의사 환자 중 진단을 위한 검사기준에 따라 감염병 병원체 감염이 확인된 자. (진단 검사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PCR) 검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사환자(suspected case) 정의 : 중국 후베이성(우한시 포함)을 다녀온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나타난 자, 확진환자의 증상발생 기간 중 확진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나타난 자.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