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기생충 조여정 주목 받는 이유!! 아카데미 시상식 조여정 드레스는 ?!

by notify 2020. 2. 16.

기생충 시상식 조여정 드레스

영화 기생충아카데이상 4관왕을 차지하면서 배우들도 같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주목 받는 배우를 꼽으라면 바로 기생충의 주연 배우인 조여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여정은 오랜 기간 배우로써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도 미모와 연기력이 바래지 않고 더욱 빛을 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연기력에 비해 그 동안 크게 성공한 작품이 많이 없었는데 이번 기생충으로 인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 장면 중

순진한 듯한 부잣집 사모님인 연교를 연기했는데 약간 모자란 듯하면서도 의외로 극중의 긴장감을 형성하는 역할을 잘 한 것 같습니다. 영화에서 연교가 먹었던 해외에서는 생소한 음식인 짜파구리가 해외에서 주목을 받기도 했으며 특히 기생충 소파신 등이 이슈가 되면서 기생충 시계방향, 조여정 시계방향 등의 키워드가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기생충 감독, 배우들 (출처: 오스카 홈페이지)

이렇듯 기생충 배우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면서 2020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조여정의 드레스와 목걸이 또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박소담의 드레스도 눈에 띄는군요.) 조여정은 살색 누드톤의 상의와 검정 스커트로 이루어진 드레스를 입고 시상식에 참석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목에 화려한 목걸이를 착용했는데요. 이 다이아몬드 목걸이의 가격은 무려 26000만원이 넘었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동양적인 느낌, 조여정 만의 느낌을 잘 살렸다는 긍적적인 평가가 있었던 반면에 화려하지 않고, 왜소해 보이기까지 한다는 부정적인 평가도 있었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기생충 조여정 드레스 (출처: 아보아보 SNS)

저는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이번 의상이 한국적 이미지와 조여정만의 매력을 보여주는 드레스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드레스는 한국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했다고 하는데요. 세계 럭셔리 브랜드의 협찬이 아니라 평소 즐겨 입던 디자이너의 옷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레스 뿐만 아니라 헤어 스타일, 전체적인 분위기도 단정하고 단아한 느낌을 잘 전달하는 듯 합니다. 꿈보다 해몽일 수도 있지만, 세계적인 시상식에서 한국의 여배우임을 당당하게 드러낸 것이 아닌가 싶네요. 이런 조여정에게 해외 유명 배우들도 관심을 보였는데요. 시상식에 참석한 디카프리오와 조여정이 눈 인사를 나누는 장면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출처: 조여정 SNS

마지막으로 조여정에 대한 정보들을 간단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여정의 나이812월 생으로 만 39세입니다. 동안인 외모에 비해 나이가 있는 편이지만 아직 조여정 결혼에 대한 소식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 프로필을 보면 조여정 키 163cm, 조여정 몸무게 45kg로 나와있으며, 1997년에 Ceci 잡지 모델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조여정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 석사과정을 마친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현재 높은엔터테인먼트 소속사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기생충 수상 소식으로 더 관심을 받고 있는 여배우 조여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가 되는 배우인 것 같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