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점점 커지는 이태원 클라쓰 결말에 대한 관심, 요즘 핫 한 이태원 클라쓰 몇부작??

by notify 2020. 2. 20.

이태원 클라쓰 줄거리, 결말
이태원 클라쓰 웹툰 원작

요즘 한창 인기가 좋은 드라마인 이태원 클라쓰!! 사랑의 불시착이 얼마 전 종영하면서 그 인기가 이태원 클라쓰에 더 모이고 있는 것 같은데요. 먼저 이태원 클라쓰 몇부작인지 말씀드리면, 16부작으로 계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제 이야기가 중반쯤 온 것 같네요. 드라마가 이태원 클라쓰 웹툰을 바탕으로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태원 클라쓰 결말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태원 클라쓰 원작 웹툰과 결말이 똑같을지 다를지는 알 수 없지만 웹툰 이태원 클라쓰 결말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보기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이태원 클라쓰 인물관계도

 결말을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이태원 클라쓰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에 대한 청춘들의 반란과 그들의 이태원 창업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다양한 등장인물이 등장합니다. 그런 만큼 그들의 이해관계도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단밤과 장가 사람들의 대립 구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주인공인 박새로이 (박서준), 조이서 (김다미) vs 장가측 인물인 장대희, 오수아, 장근원의 구도라고 보면 됩니다. 그 안에서 또 러브라인으로 인해 단순한 대립구도가 더 흥미진진 해졌습니다.

장근원에게 주먹을 날리는 박새로이

 줄거리를 간단히 언급하자면, 어릴 적 전학 간 학교에서 박새로이는 장근원, 오수아와 같은 반에서 학교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전학 첫날 학교폭력을 가하는 장근원에게 한 방 날리고, 장가의 회장이자 학교의 이사장인 장대희에 의해 퇴학, 장가의 직원이던 새로이의 아버지는 퇴사하게 됩니다. 이 후 박새로이 부자는 열심히 새 출발을 준비했으나 장근원이 오토바이를 타다가 사고로 박새로이의 아버지를 치어 결국 사망하게 합니다. 이에 분노한 박새로이는 장근원을 죽기 직전까지 때려 3년 징역을 받게 되고, 장근원은 대역을 세워 법적 처벌을 피해갑니다.

아버지를 친 것이 장근원이라는 사실을 알고 분노한 박새로이

박새로이는 출소 후 7년간 원양어선을 타고 돈을 벌어 이태원에 단밤 (원작에서는 꿀밤)이라는 가게를 차립니다. 그리고 드디어 여주인공인 조이서를 만나게 됩니다. 조이서는 아이큐 162의 소시오패스이지만 단밤의 매니저가 되어 특유의 센스로 단밤을 점점 키워 나갑니다. 박새로이는 장가를 인수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아버지의 사망보험금으로 장가의 주식을 삽니다. 이후 단밤은 법인을 설립하는데 바로 이 법인의 이름이 이태원 클라쓰’ 입니다.

박새로이와 조이서 @ 이태원

이후 박새로이와 조이서의 노력으로 장근원의 뺑소니 사건의 전말이 밝혀져 장근원은 구속되고, 7년 뒤 단밤은 5개 브랜드와 300여 개의 지점을 가진 시가총액 870억 주식회사로 성장합니다. 장가의 회장인 장대희는 구속된 장근원 대신 장근수를 후계자로 지명하고, 장근원은 출소 후 장근수의 살인을 의뢰합니다. 박새로이는 위험에 처한 장근수를 발견하고 돕다가 다쳐서 중태에 빠집니다. 살인청부에 실패한 장근원은 조이서를 납치하는데, 때마침 깨어난 박새로이가 이를 알고 구하러 가고, 경찰에 의해 상황은 정리됩니다. 결국 장가의 일련의 사건들이 폭로되면서 장가의 주식은 폭락하고, 이를 박새로이가 매수하려 하자 결국 장 회장은 박새로이에게 사과하게 됩니다. 박새로이는 복수를 다짐하며 회사를 키워왔지만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였다는 것을 깨닫고 조이서와의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됩니다.

박새로이와 조이서

지금까지 이태원 클라쓰 웹툰의 줄거리와 결말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다음 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재연재를 하고 있으니 웹툰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드라마도 JTBC에서 금, 토 오후 10:50에 방영하고 있으니 직접 보시는 게 훨씬 재미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교차형 무한

댓글